본문 바로가기

성능테스트/Loadrunner

[ Loadrunner ] 암호화된 고객정보 correlation 처리

반응형

 

 

1. 문제 상황

특정 AS정보를 저장하려는데 Http 200은 받으나 parsing에러가 나는듯한 응답을 받았다. 브라우져와 로드러너 request정보를 비교해본 결과 다른것은 차이가 없었고 JSON내의 고객정보가 암호화된 값들만 recording시마다 바뀌었다. 동일 전화번호에 대해서도 recording시마다 값이 바뀌었다.

 

2. 원인 및 해결

고객정보가 이미 DB에 저장되어있는데 AS정보를 화면에서 입력시에 고객정보가 들어가지 않음에도 브라우져에서 request요청시 body에 고객정보가 들어가 있었고 암호화된 고객정본는 유효기간이 있어 parsing에러가 나는 것으로 추정되었다. 문제는 response정보에 해당 parameter이름과 동일한 값의 정보가 없어서 correlation처리를 할 수가 없었다. parsing에러에 주목하여 response정보중에 parameter이름은 다르지만 고객이름, 전화번호, 주소등의 비슷한 값을 correlation처리하여 치환해주었다. 다행히 정상 처리됨.

 

자세한 사항은 회사cloud 04.성능필수 폴더에 "암호화된 고객정보 correlation처리" 파일 확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