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총평 : 오리콤에 대한 내용보다는 광고시장 전반에 대한 동향을 살펴보는데 도움이 되었다.
1. 국내광고시장 동향
- 전체 광고시장은 2011년 12조 1727억 원에서 2018년 17조 2119억 원으로 연평균 5.07% 성장
- 2019년은 5.4% 성장하여 18조 1338억원 기록
2. 광고 업종별 취급액 및 증감율
- 광고대행업이 7조 6432억으로 42.1%, 그 외가 10조 4906억원으로 57.9% 차지
-> 광고대행업 비중이 높은편인데 그에 더해 증가하는 모습을 보인다.
3. 광고 매체 환경별 취급액
- 매채 환경별 취급액 규모는 12조 158억원이다.
- 4대 매체(TV, 라디오, 신문, 잡지) 금액은 2조 8152억원으로 23.4%, 뉴미디어(케이블, 위성, PC, 모바일, IPTV, DMB)는 7조 783억으로 58.9%, 옥외 광고는 2조 1223억원으로 17.7%
- 모바일 2019년 16.1%에서 2020년 24.4%로 증가했다.
-> 2020년 기준으로 모바일이 4대메체보다 비중이 더 높고 성장세도 가파르다.
4. 국내 광고대행 주요 기업
반응형
'valueInvest > 리포트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발채무 관련 (0) | 2022.11.24 |
---|---|
메리츠 화재 : 실적호조세 지속 - 전배승 (2021/02/22) (0) | 2021.03.04 |
삼성화재 : 2021년에도 합산비율 개선 전망 - 전배승 (0) | 2021.03.02 |